2019년 12월 13일 금요일

[앱] MHW 소재노트 출시하며

두번째 앱을 출시하였다

몬스터헌터 게임 관련 어플로 몬스터 정보, 소재를 쉽게 찾는 어플이다.

준비중일때 비슷한 어플이 나왔서 접었다가
그래도 하던거는 해보자 해서 꾀 오래 걸렸다.
출시 후 생각보다 사람들이 좋아해줘서 기뻣다
( 솔직히 플스 유저는 많이 줄어서 별 호응 없을줄 )

이번에도 크게 기능이 어렵거나 많지 않다.
그래도 느낀건 많았다


고려했던것

로컬DB 사용. 접근이 빠르고 큰 수정은 쉬움. 반면 업데이트, 간단한 수정이 번거로움

홍보. 루리웹, 인벤에 홍보했는데 생각보다 많은분들이 좋아해줬고
확실히 전에 만들었던 앱보다 설치기기가 많이 늘었다.

레이아웃. 컨텐츠가 많은 데이터를 보여주는거라 레이아웃을 많이 고민했다
고민했지만 결과는 그냥 리스트...
아이콘이라도 있으면 덜 허전할텐데 아쉬운감이 있다.


알게된것

구글 콘솔로 비정상종료 콜스텍이 날아온다
릴리즈마다 소스를 따로 남겨두는게 버그잡기 쉽겠더라

비공개 트랙으로 먼저 올리고 공개로 넘어가는게 더 깔끔하게 배포할 수 있다
비공개라도 앱이 출시된상태이면 공개로 넘어가는건 빠르게 넘어갈 수 있다.
출시 대기 시간을 아낄 수 있다

역시 사람들이 생각하는건 비슷하다
내가 불편해서 만들어볼까 했던 부분을 다른사람도 생각하고 만들었고
이런기능이 있으면 좋겠다 했던 부분을 다른사람도 좋아해줬다.


첫 앱을 만들고 많이 시들해있었는데 더 부지런해져야겠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splayground.mhw_materialnote

댓글 없음:

댓글 쓰기